강의/컴퓨터과학과 프로그래밍 입문
1. 강의 소개 및 목표
소꿍
2020. 3. 18. 17:25
강의 링크: https://youtu.be/k6U-i4gXkLM?si=fbTFLFnI13Jbd7zH
- Skills: Computational thinking
Understand code
Understand abilities & limit
problems -> computational thinking으로 연결
"Think like a computer scientist."
- Knowledge - 서술적 지식, 명령적 지식
- Fixed program computer: Calculator, Atanasoff의 ?, Turing의 Bombe, etc.
- Stored program computer
Memory <---- 저장 ---- instruction A, B, C, ...
| |
Control ALU (<->input, output) - Language:
high vs low
general vs targeted
interpreted vs compiled
*interpreted: 인터프리터를 통해 명령의 흐름을 제어하고 출력, 간단한 코드 연산, 빠르지 않지만 디버그가 쉬움
compiled: 컴파일러를 통해 object code 생성, 버그를 잡을 수 있고, 실행 전 효과적인 명령으로 변환, 속도가 빠름 - Python: high, general, interpreted language
- Syntax: 무엇이 합법적인 표현인가?
Static semantics: 어떤 프로그램이 의미 있는가?
Semantics: 프로그램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?
그것을 실행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?
==> Develop programming style - Python
values(변수, 초기 데이터 요소)
numbers(여러 type을 가짐)-integer(init), floating point(float), etc.
strings
operations-+, -, *, /